티스토리 뷰

핫이슈

배리나 탈코르셋 OECD포럼

어바웃지니 2019. 5. 27. 17:33

OECD 포럼 패널로 참석한 유튜버 배리나(본명 배은정)가 화제 입니다.
배리나는 지난 21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월드 인 이모션(World in emotion)' OECD 포럼에 참석했다. 포럼 첫날 그는 '소셜미디어와 정체성'을 주제로 진행된 토론에 패널로 나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날 토론에서 배리나는 이른바 '탈코르셋'이라는 표어로 외모 차별주의에 반대하는 유튜브 운동가로 소개됐고, 한국의 온라인 혐오 발언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댜.
일부에서는 정부에서 배씨가 OECD 포럼에 참여하도록 관여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는데,이에 정부 측 관계자는 한 언론매체를 통해 "배리나씨의 OECD 포럼 참석 과정에 개입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27일 배리나는 자신의 트위터에 "계속 저를 정부에서 보냈다는 식으로 루머를 만들고 계셔서 말씀드린다"며 "저는 OECD 측에서 초대해주셔서 갔다"고 밝혔습니다.
배리나는 1997년 생으로 23세이며, 약 1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이자 페미니스트이며, 책 ‘나는 예쁘지 않습니다’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6월 '탈코르셋' 운동을 지지해 화제를 모았으며,비혼주의자이기도 합니다.


댓글